본문 바로가기

경제 과학

(일본반응) 2018 인천공항 이용객 세계 5위권 대공항으로 도약


기사내용


지난해 인천 국제공항을 이용한 여객이 

6800만명을 넘어 2001년 개항이래 

역대 최다 기록을 세웠다

인천 국제공항공사는 9일 2018년 인천공항 

이용 여객이 전년의 6208만명 보다 

10% 늘어난 6825만명 국제여객은 

6767만명으로 집계돼 국제여객 기준으로 

세계 5위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국제공항협의회(ACI)의 발표에 따르면 

2017년 국제여객 기준 세계 공항순위는 

아랍 에미리트의 두바이 공항이 8772만명 

영국 히드로 공항이 7318 만명, 

홍콩 쳅락콕 공항이 7246 만명 

네덜란드 스키폴 공항이 6840 만명 

프랑스 샤를 드골 공항이 6369 만명 

싱가포르 창이 공항이 6157 만명

인천공항은 6152 만명으로 7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인천공항의 국제여객 6767 만명을 

대입하면 샤를 드골과 창이 공항을 제치고 

2단계 상승하게된다. 

공항 관계자는 지난해 세계 주요 공항의 

여객 수 동향을 분석한 결과 인천 공항의 

5위권 진입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하생략


鷹羽

환승객 덕분에 이용객이 증가해도 

입국하는 여행객은 극히 소량이지


tom *****

지금이 피크겠지 

대한 항공과 아시아나는 위험하기 때문에 

환승 여행객은 줄어들것이며 경제도 하락세 

관광객들도 질리고 있고 

곧 일본과 비자면제도 없어질테니 

일본 관광객도 줄어든다. 

고객이 급감하는 공항으로 

미래에 이름을 남기지 않을까


cho *****

환승으로 상당한 항공사가 취항하지만 

체코 갈 때 직항이 없어서 인천을 통해갔다 

경유하는 이용객도 많은게 아닐까


nak *****

>cho***** 

지금이 피크라는 말은 

중국 경제성장기에도 자주 들었었다 

환승 고객을 늘리는것도 공항운영에 중요한 것 

미래는 모르기 때문에 고객이 급감한다고

말하는건 자유이지만 현실을 직시하는게 좋다


mon ***** 

분하지만 이는 일본의 정책 패배

나리타가 제자리 걸음하고있는 사이에 

인천이 다 가져갔다 

나리타, 하네다 공동 작업으로 

반격을 도모해야한다


ある通りすがり

지방에는 아무도 타지않는 국제선이 있고

처음에는 지방의원 등이 세금으로 

외유를 나가거나해서 사용하지만 곧 망한다

허세로 국제선이 되어 인천으로 취항한다


omg ***** 

국가 번영의 기초적인 부분에서 

치명적인 제자리 걸음을 하고있어서

정말 한심하다

치열한 국제경쟁 속에서 자기 선거구의 

예산할당 밖에 생각하지 않는 정치인 따위는

필요 없다. 

지난 전쟁후 국가 재건을 위해 몸바친

조상들에게 얼굴을 들수 있겠냐 


kud ***** 

>mon*****

분하다고 하지마라

나리타,하네다,쥬부,간사이,신치토세 

큰 국제공항이 여러개 있으니까 

한개짜리 국제공항의 

이용자 수 따위는 상관없다


ふにゅ 

>mon*****

공항 임대료를 정부 보조로 저렴하게 

하고있기 때문에 일본 공항이 

따라갈 수 없는거 아닌가 ,,,?

이용 인원수가 많아도 수익은 어떨지 


美川憲二 

>mon*****

분하다고? 

뭘 기준으로 뭐가 분하다고 말하고 싶은거지?

겨우 한개 공항 이용자 수 = 무슨 승부?

나는 전혀 이해할 수 없으니 누군가 가르쳐줘

원래 한국은 인천 뿐이잖아? 

한개에 집중하는건 같은것 

그럼 김포 공항은 세계 몇위 정도야?

일본의 경우는 하네다,나리타,간사이 공항, 

센트 레아, 후쿠오카 등

일본의 각 지역에서 골고루 입국하잖아?

그게 한국 통계와 사용하는 잦대가

다른 부분이다


jim *****

>mon*****

전문적으로 알고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항공 노선은 다리와 같아서 국가를 

풍성하게 하려고하면 굵고 통행료 싼 다리를 

많이 만들어 놓고 왕래를 많이하게 하는게 

좋은 정책것  그것이 허브&스포크

나리타는 수도에서 멀고 비싸고 

국내선 연결이 치명적으로 약점이다 

다른 지방 공항의 국제선은 모두 

거의 단거리 노선을 전문적으로 하고있고

게다가 관광객이 편중되어 있다

인바운드 관광객도 경제에 공헌하지 않는건

아니지만 손님의 변동이 있고 

메인은 역시 비즈니스 HUB여부. 

그 성공사례가 싱가포르 창이 공항으로 

자원도 아무것도 없는 작은 나라가 

세계 금융 센터로 성장했다. 

한국이 노리고 있는게 그거야

21세기는 나라마다 대륙간 시대가되어

동아시아의 허브의 지위를 놓고 

싱가포르 상하이·홍콩·서울·나리타가

싸우고있다. 

일본은 압도적으로 앞서갈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국가 경제력에 비해

엉뚱하게 도전자의 입장이다


eld ***** 

이건 국내 여객수는 포함하지 않는 순위여?

다른 순위에서는 애틀랜타가 1억 명 

이상으로 하네다 약 8500 만명이었는데 

원래 랭킹에 미국·중국·일본이 들어가 있지 

않은건 대형 공항이 여러개 있으니까겠지  


美川憲二

상하이도 푸동과 홍차이 2개고 

각각 ​​버스로 1 시간

베이징도 2개 도쿄 교외에도 

하네다와 나리타 버스로 약 1시간 거리

인천은 최근까지 동아시아 허브 공항으로 

성공했지만 지금은 교통 이외에도 

일본에 돈을 쓰는 외국인이 증가하고

그 증거로 일본 카지노 계획이 

한국 측을 민감하게 만들었다

지금 현재 동아시아에서는 한국 정부가 

개입한 한류 드라마 나 KPop의 장미빛 

세뇌 장사법이 만연하고 곳곳에 K국 

BBQ 매장이 진출해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한류붐이 일어나고 있지만

이 현상도 그늘이 보이기 시작했다.

드라마와 현실이 너무 다르니까


み-ちゃん

안심해 

일본인의 한국에 대한 여행금지가 나올테니

올해는 골든위크가 기니까  

모처럼의 기회이니 손님을 불러 모아야 

되지만 큰 적자를 보겠네 


(☞¯▽¯)☞ 

순위놀이 좋아하는구나! ?

순위가 일본 위에 있으면 

일본을 멸시하는 수단처럼 사용한다

지나가던 환승객을 늘려도

경제에 도움되지 않지 


nexx *****

간사이 공항이 곧 그렇게 될거야 

단지 간사이 공항도 지금 상태로는 안되고

확실히 대책을 세워 나가면 

반드시 세계 최고의 공항이 된다.


cas ***** 

공항 이용하는 환승 경유 외국인 덕분이다 

이용객이 적은 지방공항까지 취항한다면 

어떨까 생각해본다


kj1 ***** 

다 일본인 전용 환승객이잖아

이것도 원래 일본 하네다가 국제화로 

대항해야 하지만 일본의 정치인과 관료들은 

한국을 위해 그렇게 하지 않는다.

뒤에 뭔가 있어? 


Karamunist

그래도 공항 공단 자체가 적자라니 궁금해

공항철도도 적자라서 폐지한다는 

말이나와 희안하네

그 엄청난 인원의 손님은 어디로 가는건데

공항에서 나오지 않는거 아냐?


gtr ***** 

델타 항공에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Silent Majority 

그럼 왜 방한 외국인 손님이 줄어드는거야..


美川憲二

>Silent Majority 

그건 해외 여행에서 돌아온 한국인도 

계산되었기 때문이야


tgo *****

>美川憲二

아 그거 말하면 안되지!! (웃음)


kya *****

방한객은 증가하지 않는다는 기사가 있었던걸

생각하면 대부분은 한국인 이용자를 계산한거지


fre ***** 

아메리카 항공이 나리타를 허브로 

아시아 항공편을 비행하던 시절이 그립다. 

일본은 빨리 대책을 강구해야 하는데 

점점 늦고있다


kakipi- 

올림픽이 끝났으니 올해 몇위가 될지 기대된다  


ham ***** 

시드니 갈때 환승 했을때 내린적이 있어

그게 전부


all ***** 

한 번 가본 적이 있는데 

김이 굉장히 바가지 가격이었다


みんな仲良く

환승만하는 경유지야


ane 

단순한 경유지로 환승 통과하는 이용객들이지

일본,중국에 감사해라


swg 

>ane

그걸 허브라고 말하는거야 분하지만 

국제 공항의 관점에서 보면 

패배를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DEK_ 

뭐랄까 한군데에만 집중하면 그렇게 되는게 함정


ste *****

k-pop이 다시 고조되는게 요인의 하나일까?


heu ***** 

그것보다 아직 디폴트 선언 안해?  


jack 

1위가 되지 않으면 성에 차지않는 한국이잖아?

쓰잘데기 없는 순위 1위가 될 때까지 죽

을 각오로 열심히 해라!


tag ***** 

순위를 여전히 좋아하는 민족 이구나

그에 비해 관광객이 증가하지 않잖아...

환승객이 많은 거겠지?

아무래도 좋다 (웃음)


日本花男

거짓말 하지마라.


nik ***** 

나리타 만들지 않고 도쿄만에 만들었으면

좋았을 텐데 컨설팅 회사의 엉터리 자료로 

나리타로 결정했었지


san ***** 

세계 다섯 똥 공항이야 .... 

행운을 빈다


ddd *****

좋겠네

그런 것보다 국제법을 지켜라 

그건 세계 최하위 구나


tgo *****

그렇게 이용객이 많은데

왜 공항 KTX는 이용객 부진으로 폐지되냐?

왜 인천<->공항을 오가는 새로운 

교통 시스템은 이용객을 기대할 수 없다며 

규모를 축소하는거야?

왜 한국에 관광객 자체가 급감하는거야?


nao ***** 

환승만 편리한 공항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90110-00000017-cnippou-kr